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현 특별출연 몰랐던 사실⭕나이 본명 프로필 김정현 ➰서예지 사과 몸매 다이어트 엄마 공항패션 인스타그램 집안

카테고리 없음

by nightreader 2022. 6. 14. 15:30

본문


서현 특별출연 몰랐던 사실⭕나이 본명 프로필 김정현 ➰서예지 사과 몸매 다이어트 엄마 공항패션 인스타그램 집안

 

 

'징크스의 연인' 서현과 나인우가 윤상호 감독과 의리를 과시하며 '커튼콜: 나무는 서서 죽는다'로 또 한 번 특별한 케미를 이어간다.

KBS 새 드라마 '커튼콜: 나무는 서서 죽는다'(연출 윤상호/각본 조성걸/이하 '커튼콜') 측은 15일(내일) 첫 방송을 앞둔 '징크스의 연인'의 두 주인공 서현과 나인우의 특별출연 소식을 전했다.

강하늘 하지원 권상우 성동일 정지소 노상현 등 쟁쟁한 라인업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커튼콜은 북한에서 온 시한부 할머니의 마지막 소원을 이루기 위해 귀순한 손자를 연기하는 한 남자의 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바람과 구름과 비', '사임당 빛의 일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과 영화 '히트맨', '청년경찰' 등을 제작한 조성걸 작가가 의기투합한 '커튼콜'은 따뜻한 메시지로 감동을 전하는 2022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서현 특별출연과 나인우는 '징크스의 연인'에서 각각 행운을 가져다주는 긍정 여신 이슬비와 불운의 아이콘 공수광으로 분해 운명을 뛰어넘는 핑크빛 로맨스를 선보이게 된다. 두 사람은 '징크스의 연인' 윤상호 감독과 끈질긴 인연을 바탕으로 '커튼콜' 특별출연을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현 SEOHYUN 프로필

이름

서현(SEOHYUN)

 

본명

서주현(徐朱玄, Seo Juhyun)

*배우 활동을 할 때는 주로 본명인 서주현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2018년 MBC 드라마 시간에서는 예명인 서현을 사용하였다.

 

출생

1991년 6월 28일 (29세)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동

 

신체

170cm, 52kg, A형, 240mm

 

학력

서울가산초등학교 (졸업)

영서중학교 (졸업)

대영고등학교 (전학)

전주예술고등학교 (방송문화예술과 / 졸업)[7]

동국대학교 (연극학 / 학사)[8]

 

소속그룹

소녀시대-태티서

 

데뷔

2007년 소녀시대 싱글 1집 <다시 만난 세계>

 

특기

피아노, 기타 연주, 작사, 일본어

*서현 특별출연 데뷔전

2002년, 초등학교 5학년 때 지하철에서 길거리 캐스팅되었다. 본인이 직접 밝힌 캐스팅 비화에 따르면, 어느 날 지하철에서 사촌들이랑 함께 있었는데 한 낯선 여자가 자신을 계속 쳐다보고 있었고, 겁이 났던 나머지 다른 칸으로 옮겼는데도 계속 따라왔다고 한다.

 

 

 

그러다가 목적지에 도착했고 지하철에서 내렸는데 같은 칸에 있던 그 여자가 급히 달려와 SM엔터테인먼트의 명함 한 장을 건네면서 "부모님께 이 명함을 보여드리면 무슨 회사인지 아실 수도 있으니까 연락 해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그 후 '다양한 경험이 될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라'는 부모님의 권유로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한 번에 통과하였다.

 

서현 특별출연 물론 길거리 캐스팅이라도 오디션을 봐야 했기에, 이 때 자신은 오디션으로 동요를 부르고, 춤으로는 발레를 춰서 합격했다고 하는데, 당시 서현은 아는 가요가 없었기 때문에 동요를 불렀다고 한다

캐스팅 전까지 서현의 장래희망은 피아니스트였으며, 진로를 위해 사촌들과 함께 미국 유학을 준비 중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당시 같은 지하철에 타고 있었던 사촌들은 이후에 모두 유학을 갔고, 서현은 SM엔터테인먼트에서 약 5년 동안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된다.

 

 

*방울토마토로 블랙리스트 등극

미국 갔을 때 세관에서 캐리어 안의 지퍼백에 싼 방울토마토가 걸리는 바람에 30만원의 벌금을 물고 블랙리스트에 등록되었다.

세관 체크 물품에 음식물을 체크해야 하는데 '어차피 기내에서 먹을 거니 체크 안해도 되겠지.' 해서 체크 안하고 잠이 들었고,

 

그대로 까먹었는데 하필 공항에서 세관쪽 개가 냄새를 맡는 바람에 걸려서 신고 안한 것으로 인해 블랙리스트에 오르고 벌금까지 물었으며 그 후 미국 갈 때마다 세관에 불려간다고 한다.

*서현 특별출연 반기문

서현이 대학 시절(20세 전후까지), 반기문 UN사무총장의 열렬한 팬이어서 토크쇼에서 많이 언급하였다.

 

그래서인지 승승장구에서는 몇십 년 뒤에 '외교관'이 되고 싶다고 한 적도 있다. 이후 반기문 사무총장과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주고받기도 했고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개정증보판에 서현의 사진이 실리게 되었다.

 

 

반기문과 만났던 날을 인생에서 최고로 영광스럽던 날이라고 회고하였으며, 반기문을 인생의 멘토라 칭했고, 자신의 인생의 가치관을 정립하게 해 준 위대한 인물이라 평하였다.

 

 

반기문과 동석한 행사에서 그와 같은 공간에서 숨쉬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고 회고하며, 인생의 멘토를 한 번이라도 보았으니 이제 인생을 떠날 수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었다고 하였다.

 

반기문을 보자마자 눈에 눈물이 고였다면서 직접 대면한 자리에선 "제 인생의 멘토이십니다!!"라면서 손을 덥썩 잡았는데,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기분이었다고 한다.

*서현 특별출연

2011년 성년의 날 전후에는 서현역에 본의 아니게(?) 광고모델로 나온 바 있다. 이 무렵 런닝맨의 미션으로 "분당의 소녀시대역을 찾아라"가 방영되었다.

*배영

2017년 2월 18일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하여, 데뷔 11년만에 '배영하듯이 누워서 달리기'에 재능이 있다는 걸 발견하였다.

*남북평화 협력기원 평양공연의 메인MC

2018년 4월 평창올림픽 공연의 성과를 인정받아, 남북평화 협력기원 평양공연의 메인 MC로 발탁되었다. 하지만 공연 직전 허리 디스크와 목감기를 앓는 바람에 몸 상태가 좋지 않았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차분하고 따뜻한 진행으로 호평을 받았다.

 

*팬

팬: 언니, 저 애인이랑 왔어요~

서현: 어머, 진짜??

팬: (거울 짠)

서현: 어머! 애인이 예쁘네~

 

댓글 영역